기아 K9 페이스리프트 세계 최초 공개. 프런트는 거의 풀체인지인데?

안녕하세요 블로거 이든입니다. 오늘은 현대 수출 전략형 차종인 i20 모델과 i20 N 모델을 먼저 진행하려고 했는데 그대로 K9을 먼저 진행하겠습니다. 아마 보신 분은 거의 없을 거예요. 굉장히 흐릿한 후면부 외에는 전면부가 세상에 공개된 적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연구소에 오셔도 좀처럼 볼 수가 없어요. 프로토타입의 테스트 카 차량이 거의 없습니다. 촬영한지 좀 됐는데 딱히 정보가 없어서 나중에 포스팅하려고 묵고 있었는데 낼 때가 된 것 같아서 꺼내볼게요. 관심을 많이 가져주실지 모르겠지만.. 아직 해외 미디어 사진도 없어서 오랜만에 월드 공개 타이틀을 달고 나갑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거 이든입니다. 오늘은 현대 수출 전략형 차종인 i20 모델과 i20 N 모델을 먼저 진행하려고 했는데 그대로 K9을 먼저 진행하겠습니다. 아마 보신 분은 거의 없을 거예요. 굉장히 흐릿한 후면부 외에는 전면부가 세상에 공개된 적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연구소에 오셔도 좀처럼 볼 수가 없어요. 프로토타입의 테스트 카 차량이 거의 없습니다. 촬영한지 좀 됐는데 딱히 정보가 없어서 나중에 포스팅하려고 묵고 있었는데 낼 때가 된 것 같아서 꺼내볼게요. 관심을 많이 가져주실지 모르겠지만.. 아직 해외 미디어 사진도 없어서 오랜만에 월드 공개 타이틀을 달고 나갑니다

현행 K9 현행 K9

페이스리프트 K9 페이스리프트 K9

노멀 모델 그릴과 신형 그릴 둘 다 아닙니다. 완전히 새로운 그릴을 장착하고 있는 이번 K9 페이스 리프트 모델입니다. 정면이 상당히 많은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K7 모델처럼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의 형상이 좌우로 넓어진 모습입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이 언뜻 제네시스를 연상케 하는데, 마치 현대차다워졌다고 할까 헤드램프 디자인 변경은 이뤄졌지만 DRL이 아직 켜진 사진이 없어서 어떤 형태로 변경됐는지 기대가 됩니다. 하단부 그릴의 디자인도 매우 공격적으로 변화한 모습입니다. 에어덕트 디자인의 굴곡이 그대로 드러나 보입니다. 전면부만 보면 마치 제네시스 같은 느낌을 주는데 위 사진은 K9입니다. 노멀 모델 그릴과 신형 그릴 둘 다 아닙니다. 완전히 새로운 그릴을 장착하고 있는 이번 K9 페이스 리프트 모델입니다. 정면이 상당히 많은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K7 모델처럼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의 형상이 좌우로 넓어진 모습입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이 언뜻 제네시스를 연상케 하는데, 마치 현대차다워졌다고 할까 헤드램프 디자인 변경은 이뤄졌지만 DRL이 아직 켜진 사진이 없어서 어떤 형태로 변경됐는지 기대가 됩니다. 하단부 그릴의 디자인도 매우 공격적으로 변화한 모습입니다. 에어덕트 디자인의 굴곡이 그대로 드러나 보입니다. 전면부만 보면 마치 제네시스 같은 느낌을 주는데 위 사진은 K9입니다.

정면만 보면 거의 풀체인지인데? 정면만 보면 거의 풀체인지인데?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과 비교해보면 전장이 더 길어졌다거나 전폭이 더 넓어졌다거나 C필러의 형상이 수정됐다거나 전장과 전폭은 실제 실측해봐야 알 수 있지만 기존 K9이 갖고 있던 측면부 C필러 쿼터 글래스 등의 형상은 그대로 유지됐다는 점입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과 비교해보면 전장이 더 길어졌다거나 전폭이 더 넓어졌다거나 C필러의 형상이 수정됐다거나 전장과 전폭은 실제 실측해봐야 알 수 있지만 기존 K9이 갖고 있던 측면부 C필러 쿼터 글래스 등의 형상은 그대로 유지됐다는 점입니다.

스마트스트림 엔진은 사용되지 않는다. 스마트스트림 엔진은 사용되지 않는다.

엔진 사양은 현행 K9의 것을 그대로 사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3T 모델과 3.8GDI 모델의 2Type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스마트스트림을 추가한 새로운 엔진 탑재는 약 3년 후 K9의 풀체인지에 맞춰 탑재될 것입니다. K9은 2018년 4월 2세대 모델을 출시해 2년을 조금 넘긴 시기입니다. 페이스 리프트의 시기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고, 늦지도 않은 것입니다. 이처럼 프로토타입 모델이 세상에 등장한 지 약 1년 이내의 테스트 기간을 고려할 때 3년차에 적합한 시기에 출시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아직 완벽한 상태는 아니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번 K9의 기존 엔진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나쁜 영향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K9은 퀀텀 5.0 모델이 삭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배기량 수요와 다운사이징이 주류인 향후 시장 흐름을 판단한 5.0 엔진의 끝셈이 있을 예정입니다. 엔진 사양은 현행 K9의 것을 그대로 사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3T 모델과 3.8GDI 모델의 2Type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스마트스트림을 추가한 새로운 엔진 탑재는 약 3년 후 K9의 풀체인지에 맞춰 탑재될 것입니다. K9은 2018년 4월 2세대 모델을 출시해 2년을 조금 넘긴 시기입니다. 페이스 리프트의 시기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고, 늦지도 않은 것입니다. 이처럼 프로토타입 모델이 세상에 등장한 지 약 1년 이내의 테스트 기간을 고려할 때 3년차에 적합한 시기에 출시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아직 완벽한 상태는 아니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번 K9의 기존 엔진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나쁜 영향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K9은 퀀텀 5.0 모델이 삭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배기량 수요와 다운사이징이 주류인 향후 시장 흐름을 판단한 5.0 엔진의 끝셈이 있을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와 경쟁(?)에서 또 뒤질 것 같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와 경쟁(?)에서 또 뒤질 것 같다

현대차 제네시스 G90 모델은 이번에 풀체인지를 맞아 첨단 사양의 대량 투입 또는 에어 서스펜션과 순수 EV 모델도 출시하는 등 훨씬 넓어진 전폭과 전장 또는 라이더를 장착해 3단계 자율주행 수준을 구현할 것으로 예고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K9 페이스리프트를 보면 최첨단 안전사양은 물론 들어가지만 2.5단계에 그칠 가능성이 높아 대규모 변경이 아닌 에어서스와 같은 사양은 들어갈 리가 없습니다. 새 엔진이 들어갈 자리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14.5인치 디스플레이를 넣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RSPA, HDA2, 증강내비 등 GV70, 80 모델에서 이미 선보인 최신 첨단 사양이 들어가는 정도로 끝날 예정입니다. 한마디로 앞뒤 껍데기만 바꾸는 차원에서는 G90 풀체인지를 감당할 여지가 없다는 겁니다. 사실 두 차량의 가격 차이가 상당히 큰 편이라 무작정 경쟁자로 보기에는 애매한 포지션에 있습니다. 적게는 2200만원에서 많게는 최대 6500만원까지 차이가 나는 차종이라 경쟁차로 보기엔 G90이 좀 더 가격적인 면에서 비싼 차입니다. 현대차 제네시스 G90 모델은 이번에 풀체인지를 맞아 첨단 사양의 대량 투입 또는 에어 서스펜션과 순수 EV 모델도 출시하는 등 훨씬 넓어진 전폭과 전장 또는 라이더를 장착해 3단계 자율주행 수준을 구현할 것으로 예고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K9 페이스리프트를 보면 최첨단 안전사양은 물론 들어가지만 2.5단계에 그칠 가능성이 높아 대규모 변경이 아닌 에어서스와 같은 사양은 들어갈 리가 없습니다. 새 엔진이 들어갈 자리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14.5인치 디스플레이를 넣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RSPA, HDA2, 증강내비 등 GV70, 80 모델에서 이미 선보인 최신 첨단 사양이 들어가는 정도로 끝날 예정입니다. 한마디로 앞뒤 껍데기만 바꾸는 차원에서는 G90 풀체인지를 감당할 여지가 없다는 겁니다. 사실 두 차량의 가격 차이가 상당히 큰 편이라 무작정 경쟁자로 보기에는 애매한 포지션에 있습니다. 적게는 2200만원에서 많게는 최대 6500만원까지 차이가 나는 차종이라 경쟁차로 보기엔 G90이 좀 더 가격적인 면에서 비싼 차입니다.

두 차종이 경쟁상대라고 할 수는 없지만 완전히 다른 선상에 놓인 차량도 아니라는 점. 각 사의 대표적인 이미지를 갖춘 플래그십 세단으로서 K9은 다소 아쉬운 면이 있지만 K9만의 시장성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이번 페이스리프트도 상당히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K9이 비교적 저렴하고 더 많이 팔릴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2020년 평균 G90은 월 2천대 정도이고, K9은 월 1천대 수준에 그치고 있습니다. 고급차 시장에서 법인리스 비중이 큰 만큼 사업자들은 G90을 더 선호하는 모습이고, K9은 개인이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월천대라면 꽤 히트를 치고 있을 것 같아요. 두 차종이 경쟁상대라고 할 수는 없지만 완전히 다른 선상에 놓인 차량도 아니라는 점. 각 사의 대표적인 이미지를 갖춘 플래그십 세단으로서 K9은 다소 아쉬운 면이 있지만 K9만의 시장성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이번 페이스리프트도 상당히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K9이 비교적 저렴하고 더 많이 팔릴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2020년 평균 G90은 월 2천대 정도이고, K9은 월 1천대 수준에 그치고 있습니다. 고급차 시장에서 법인리스 비중이 큰 만큼 사업자들은 G90을 더 선호하는 모습이고, K9은 개인이 더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월천대라면 꽤 히트를 치고 있을 것 같아요.

머플러 팁이 한결 날카로워졌어요. 또한 트렁크 중앙에 위치한 번호판은 하단부로 내려간 모습입니다. 분명 범퍼 디자인에도 작지만 큰 변화가 있을 예정이고, 리어 테일램프의 형상도 기존 모습과 같아 보이지만 새롭게 세련되게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픽도 전면 헤드램프가 완전 변경됐기 때문에 비슷한 이미지를 주는 그래픽으로 변화해 출시합니다. 머플러 팁이 한결 날카로워졌어요. 또한 트렁크 중앙에 위치한 번호판은 하단부로 내려간 모습입니다. 분명 범퍼 디자인에도 작지만 큰 변화가 있을 예정이고, 리어 테일램프의 형상도 기존 모습과 같아 보이지만 새롭게 세련되게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픽도 전면 헤드램프가 완전 변경됐기 때문에 비슷한 이미지를 주는 그래픽으로 변화해 출시합니다.

현행 K9 현행 K9

2021년 출시 예정인 K9 페이스리프트 2021년 출시 예정인 K9 페이스리프트

2021년 5월 출시 예정인 신형 올 뉴 더 K9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개인적으로 지금도 굉장히 개성 있는 플래그십 세단으로 고정 마니아층이 있었다고 생각하고 멋진 차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이렇게 전면부에 크게 공을 들인 모습을 보니 정말 큰 기대가 됩니다. 이상,짧은문장을적어두겠습니다. 제 개인 블로그의 스파이샷을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적극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2021년 5월 출시 예정인 신형 올 뉴 더 K9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개인적으로 지금도 굉장히 개성 있는 플래그십 세단으로 고정 마니아층이 있었다고 생각하고 멋진 차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이렇게 전면부에 크게 공을 들인 모습을 보니 정말 큰 기대가 됩니다. 이상,짧은문장을적어두겠습니다. 제 개인 블로그의 스파이샷을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적극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나조차 블로그의 글 이외의 어떤 언론에도 사용하지 않습니다.겨우 블로그 수익의 주소 포스트가 월 10만원 나오면 많이 나옵니다.그 이외에 유튜브라 뭐 상업 목적으로 안 썼어요.오토 포스트와 단독 제휴하고 네이버 포스트에 우리 동호회 배너를 붙이는 조건으로 제휴하는 것 이외에는 단돈 천원의 협찬 하나도 받지 않았고, 이런 사진을 원래 돈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는데 아니, 비록 유튜브를 하더라도 내가 하겠습니다 당신들이 왜 출소를 밝혔는데도 ” 써도 될까요?”” 당치도 않아요?”와 버젓이 나오는데 왜 동의를 받지 않고 사용합니까 그렇게 콘텐츠고 싶다면 방의 구석에서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뛰고 하세요 일부 플루엔 사겠다는 사람들도 적당히 하세요 저는 위축되라 차 안에서 촬영한 때문에 화질이 최악입니다.선팅을 진하게 차 안에서 촬영하면 사진의 품질 폰 차 수준입니다.제가 보기에는 나의 스파이 샷 사진으로만 보면 품질이 정말 많습니다.해외 언론의 스파이 샷의 일을 하고 있다, 나처럼 해외의 현대·기아 차 연구소 앞에서 죽은 기자 분의 사진을 보세요당당하게 찍으면 선명하게 잘 나왔고 구도 역시 좋습니다.파마를 하면서 자신의 수익물로 만든 용기라면, 연구소에 가서 그 큰 배짱으로 충당하고 촬영하면 사진이 아주 훌륭하게 찍힙니다.가서 직접 하세요제발 이런 일로 나의 즐거운 취미 생활을 나의 존속물로 보장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모래 한 알의 사진을 촬영해도 내 두차 창작물입니다적어도 다른 사람에게 노력에 대한 존중은 들어줘야 하지 않을까요?특히 일부인 츄-바, 또는 렌터카 업체 또는 네이버 카페 매니저들은 평택 검찰청에서 5km거리에 살고 있습니다.절대 직소합니다대단한 블로그도 아니고 정말 소수 마니아를 위한 블로그라고 생각하고 따로 편지에서 써서 내용까지는 아니고 난리가 나도 웃기고, 현대 자동차도 보면 어이 없군요(웃음) 작지만 오늘 K9페이스 리프트 편의 하단에 작성하게 됬네요.보기 어려웠다면 죄송합니다.오늘도 봐줘서 고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