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아이템 무자본 VS 매입

쇼핑몰 창업은 매력있는 #사업 아이템입니다. ●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 #매장/창고없이 창업이 가능하며 초기 #투자비용이 적습니다. ● #지리적 제약이 없어 구매자가 어느 지역에 있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시간제한없이 판매합니다. 쇼핑몰 창업은 매력있는 #사업 아이템입니다. ●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 #매장/창고없이 창업이 가능하며 초기 #투자비용이 적습니다. ● #지리적 제약이 없어 구매자가 어느 지역에 있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시간제한없이 판매합니다.

이런 장점으로 본업이 있어도 조금 시간을 투자하고 #부업도 가능하며, 전업을 하더라도 아이템과 마케팅 방향을 확실히 준비하면 남들보다 빠르게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쇼핑몰 창업에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무엇을 판매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판매할 상품을 준비하는 과정을 #아이템소싱이라고 합니다. 아이템 소싱 방법은 #무자본과 #구매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자본과 사입을 비교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런 장점으로 본업이 있어도 조금 시간을 투자하고 #부업도 가능하며, 전업을 하더라도 아이템과 마케팅 방향을 확실히 준비하면 남들보다 빠르게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쇼핑몰 창업에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무엇을 판매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판매할 상품을 준비하는 과정을 #아이템소싱이라고 합니다. 아이템 소싱 방법은 #무자본과 #구매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무자본과 사입을 비교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무자본 vs 사입 무자본 vs 사입

차이점무자본이란?고객에게먼저판매를하고공급사에결제하는판매방식입니다. 배송대행 도매몰을 이용합니다. 그러나 무자본이라고 해서 자본금이 없어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판매된 제품의 공급업체에 먼저 결제를 하고 발송됩니다. 그러면 마켓에서 정산되는 기간(평균 정산주기: 자사몰 약 7일 오픈마켓은 평균 14일) 만큼은 자본금이 필요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무자본이라기보다는 #소자본이라고 해야 합니다. 매입이란? 충분한 검토를 거친 제품은 직접 제조하거나 수입하여 준비해 두었다가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매입 규모에 따라 자본이 소요되고 자본금 회수에 시간이 걸립니다. 차이점무자본이란?고객에게먼저판매를하고공급사에결제하는판매방식입니다. 배송대행 도매몰을 이용합니다. 그러나 무자본이라고 해서 자본금이 없어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판매된 제품의 공급업체에 먼저 결제를 하고 발송됩니다. 그러면 마켓에서 정산되는 기간(평균 정산주기: 자사몰 약 7일 오픈마켓은 평균 14일) 만큼은 자본금이 필요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무자본이라기보다는 #소자본이라고 해야 합니다. 매입이란? 충분한 검토를 거친 제품은 직접 제조하거나 수입하여 준비해 두었다가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매입 규모에 따라 자본이 소요되고 자본금 회수에 시간이 걸립니다.

장단점 무자본의 장단점 [장점] 재고를 보유하지 않아도 되며, 공급사에서 배송 대행도 해주기 때문에 창고/택배 계약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어 시장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공급사가 교환/반품 등의 클레임을 처리해주어 간소화됩니다. 하루 중 많은 시간을 마케팅 활동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단점]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쟁자가 많습니다. 직접 제조하거나 수입한 제품이 아니라서 가격 경쟁력이 낮습니다.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매입의 장점과 단점 [장점] 가격경쟁력이 뛰어납니다. 경쟁자가 적은 블루오션을 선점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단점] 자본금이 많이 들어 회수에 시간이 걸립니다. 제품 부피에 따라 물류운영 등 별도 소요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등의 클레임에 직접 대응해야 합니다. 장단점 무자본의 장단점 [장점] 재고를 보유하지 않아도 되며, 공급사에서 배송 대행도 해주기 때문에 창고/택배 계약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어 시장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공급사가 교환/반품 등의 클레임을 처리해주어 간소화됩니다. 하루 중 많은 시간을 마케팅 활동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단점]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쟁자가 많습니다. 직접 제조하거나 수입한 제품이 아니라서 가격 경쟁력이 낮습니다.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매입의 장점과 단점 [장점] 가격경쟁력이 뛰어납니다. 경쟁자가 적은 블루오션을 선점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단점] 자본금이 많이 들어 회수에 시간이 걸립니다. 제품 부피에 따라 물류운영 등 별도 소요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등의 클레임에 직접 대응해야 합니다.

글을 마치면서.. 통상적인 소싱 방향은 배송대행몰을 통한 무자본 창업으로 시작하여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좋은 상품의 시각을 파악한 후 매입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입니다. 글을 마치면서.. 통상적인 소싱 방향은 배송대행몰을 통한 무자본 창업으로 시작하여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좋은 상품의 시각을 파악한 후 매입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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